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통영관광개발공사 QR코드

보도자료

제목 거북선, 통영 앞바다를 호령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07

거북선, 통영 앞바다를 호령하다

통영관광개발공사(사장 김혁)는 오는 9일인 한글날에 임진왜란 당시 조선수군의 돌격선이었던 거북선 항해 퍼레이드를 통영 앞바다에서 펼친다고 밝혔다.

삼도수군통제영 개영 415주년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본 행사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동안 도남관광단지, 강구안, 이순신공원 순으로 통영앞바다를 호령한다.

통영관광개발공사는 그간 한산도 바다축제,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통영 한산대첩축제 등 여러 행사에 거북선을 지원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하였으며, 이번 행사에서도 지역주민과 더불어 통영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강구안 친수시설 정비사업으로 도남관광단지로 이설한 조선군선은 거북선 3척, 판옥선 1척으로 구성되어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각 선내에는 총통 등 무기와 조선수군의 생활상이 전시되어 당시 생활상을 몸소 느낄 수 있다.

거북선 입장료는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700원이며 통영시민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오전 09:00부터 오후 18:00 까지이며 매표는 17:30에 마감된다.

사진 1. 거북선 등 조선군선

사진 1. 전라좌거북선 출항사진

다음글 ▲   호흡곤란 관광객 생명 구한 통영 케이블카 직원
이전글 ▼   2020원으로 즐기는 통영케이블카!
  • 경영전략. 대한민국 NO1 공기업
  • 오시는길. 대한민국의 나폴리 통영 그곳으로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