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통영관광개발공사 QR코드

보도자료

제목 세상에서 가장 큰 연등, 통영 밤 하늘을 수놓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20

세상에서 가장 큰 연등, 통영 밤 하늘을 수놓다

연등으로 변신하는 통영 케이블카, 430일 점등식 개최

 

  2008년 개장 직후부터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며 국내 관광 케이블카 붐을 이끌다시피 한 통영 케이블카가 아이디어 가득한 이벤트를 연달아 내놓고 있다.‘통영 하늘을 날며 기내식을 즐기세요!라는 구호를 내걸고 4월 초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케이블카 기내식, 오는 630일까지 미륵산 정상에 걸어서 올라가면 내려 올 때는 공짜로 케이블카를 태워주는 국민 건강 증진 프로젝트 등이 대표적인데, 불기 2563년 석가 탄신일(2019512)을 앞 두고 케이블카를 통째로 연등으로 변신시키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8인승 47대의 곤돌라를 운영하고 있는 통영 케이블카는 이 중 2기를 전통적인 연등 형식으로 만들어 일반 케이블카와 함께 운행할 계획이다. 낮에는 여느 케이블카와 다름 없이 미륵산 정상을 오르내리고, 날이 어두워진 후에는 LED 등을 키고 통영 밤하늘을 장식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430일 강석주 통영시장 및 지역 주민들이 참석하는 케이블카 연등 점등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430일부터 512일까지 운행될 케이블카 연등은 케이블 행어(hanger) 부 포함 최고 높이 4.5m로 세상에서 가장 큰 공중 연등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계 최초, 최대의 연등 케이블카!!

 

통영관광개발공사 김혁 사장은 "연등 케이블카는 특정 종교 행사가 아니라 공사가 기획중인 고객 서비스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루돌프 썰매 케이블카처럼 시기적절한 소재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이며 아이와 어른 누구나가 방문하고 싶어하고 즐거워하는 케이블카가 되기 위해 이색적인 이벤트를 계속할 생각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라 밝혔다.

 

국내 최초 기내식 주는 케이블카, 걸어서 올라가면 내려올땐 공짜 케이블카, 국내 최대 연등케이블카 등 연이어 새로운 수식어를 만들어내는 통영케이블카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다음글 ▲   2019년 봄여행주간 삼도수군통제영 체험행사 - 통제영과 함께하는 문화재 여행
이전글 ▼   얘들아 통영수산과학관에서 로봇 물고기와 놀자!
  • 경영전략. 대한민국 NO1 공기업
  • 오시는길. 대한민국의 나폴리 통영 그곳으로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