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통영관광개발공사 QR코드

보도자료

제목 창녕 우포늪ㆍ통영 케이블카, 올해 `한국관광의 ★` 이 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7-30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전국민 대상 온라인 투표 등 통해 선정  
 
   
 
 
 

 

창녕 우포늪과 통영케이블카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4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됐다.
 

한국관광의 별은 우리나라 관광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려고 2010년에 제정됐다.
 

이번 선정은 4대분야 11개부문에 대해 시도 광역지자체 및 전문가가 추천한 후보지에 대하여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3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대국민 온라인 투표(30%)를 실시, 최종 후보지에 대한 분야별 전문가 현장심사(70%)를 거친 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관계자 및 전문가로 구성된 조직위원회에서 최종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생태천국 창녕 우포늪은 지난 2012년 1월 미국의 뉴스전문채널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선` 중 6위에 선정됐고, 지난해에는 한국관광 100선 최고의 관광지 선정 투표에서는 2위에 등극했으며,  같은해에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됐다.
 

올해 드디어 관광매력물 생태관광자원부문에서 최종 후보지에 오른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과, 여수 비렁길의 치열한 경쟁을 물리치고 최고 점수를 얻어 한국관광의 별이 됐다.
 

우포늪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인 `생태계 박물관` 그 자체로 이번에 우포늪이 한국관광의 별에 등극해 명실상부한 국내ㆍ외 최고의 생태관광 메카로 자리잡게 됐다.
 

통영케이블카는 지난 2008년 4월 18일 개장해  지난 6월 말 누적 탑승객 770만 명을 돌파했다.
 

산림청이 지정한 100대 명산인 미륵산(해발 461m)에 위치, 천혜의 관광자원인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섬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날씨가 좋으면 미륵산서 일본 대마도가 보인다.
 

통영케이블카는 노약자, 장애인,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가 쉽게 산에 올라 다도해 비경을 만끽할 수 있다. 

 

/여환수ㆍ허덕용 기자

다음글 ▲   통영케이블카, 한국관광의 최고 스타됐다
이전글 ▼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한국관광의 별'로 등극
  • 경영전략. 대한민국 NO1 공기업
  • 오시는길. 대한민국의 나폴리 통영 그곳으로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