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통영관광개발공사 QR코드

보도자료

제목 1300만 돌파한 통영케이블카! 꾸준한 사회적 책임(CSR) 실천
작성자 관리자
이미지
작성일 2018-08-13

1300만 돌파한 통영케이블카! 꾸준한 사회적 책임(CSR) 실천

 

  통영관광개발공사(사장 김영균)는 지난 8.10()에 통영케이블카 누적 탑승객이 1300만을 돌파했으며, 지난 해 9.31200만 돌파 이래 영업일 수 270일 만에 거둔 결과라고 밝혔다.

 

올해 4월 기존의 명칭인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에서 통영케이블카라는 새로운 명칭으로 탈바꿈함과 동시에 계속기업으로서 내실을 착실히 다져 나가고 있다. 이런 연장선상에서 한국 최초의 복합 익스트림 체험 시설인 통영어드벤처 타워도 다음달 10일 임시 개장을 위해 박차를 기하고 있다.

 

이에 못지않게 사회적 가치 실현도 다른 지방 공기업과는 차별화된 행보를 하고 있다. 올해까지 9년 연속으로 통영시에 누적 배당금으로 224.2억원을 배당하였으며, 7.8억원의 인재육성기금도 기탁하였다. 또한 느린 우체통 사업을 통해 복지관광을 실현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재능기부 및 관내 다양한 행사에 대한 각종 후원을 통해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고 있다.

 

공사는 이런 성과에 힘입어 2018년 행정안전부 경영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등급을 획득하였다. 김영균 사장은 이러한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현재 주어진 경영여건에서 최대의 효과를 거양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례로 매점 임대 전환 등을 통한 인력의 효율적인 운용, 기념사진 촬영 등과 같은 신규 수익원 발굴을 통한 수익증대 도모 및 일회용품 줄이기 등과 같은 캠페인을 통해 사소한 비용이라도 절감하는 효율적인 경영으로 공사가 계속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진해 나가고 있다.

 


다음글 ▲   통영관광개발공사, 인재육성기금 1억3000만원 기탁
이전글 ▼   통영케이블카 하반기 대정비 실시
  • 경영전략. 대한민국 NO1 공기업
  • 오시는길. 대한민국의 나폴리 통영 그곳으로 안내합니다.